바나나 껍질의 20가지 활용법

옛날에는 바나나가 참 귀하고 비싼 과일이었지만,

요즘은 집집마다 부엌의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흔한 과일이 되었습니다. 


근데 바나나를 먹고 나서 바나나 껍질을 그냥 버리시나요?

저는 지금껏 바나나만 까먹은 후 그냥 버렸네요.^^


근데 오늘 한 소셜 웹사이트 (msn_lifestyle) 에서 좋은 생활정보를 봤습니다.


그 정보를 통해 바나나 껍질을 그냥 버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론 바나나 껍데기 그냥 버리지 말고 잘 사용해 보세요.

저도 오늘부터 당장 바나나 껍질 활용법을 시도해 볼까 합니다.^^





20가지 바나나 껍데기의 놀라운 활용법



1. 바나나 껍질은 천연 미백제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2번씩 계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치아를 문지르면, 치아의 에나멜 손상과 이가 시리는 부작용 없이 치아가 하옇게니다.

2. 바나나 깝질의 안쪽에는 천연기름 성분이 있어서 오래된 은제 식기류의 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껍질과 약간의 물을 믹서기에 넣어 돌려서 끈적끈적한 상태가 되면 천연 은제품 광택제가 됩니다. 부드러운 천조각으로 오래된 은제 식기류 표면을 문지른 후, 따뜻한 물로 바나나 껍질 성분을 씻어 없애고 마른 천으로 말려 주세요. 여성분들이 사용하는 은제 귀금속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바나나 껍질은 구두를 광택나게 해주는 천연 구두 광택제입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을 구두에 대고 부드럽게 문지른 후, 깨끗한 천으로 구두를 다시 닦으시면 됩니다. 비오는 날 신어서 물에 젖은 구두나 가죽구두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4. 바나나 껍질은 정원에 생기는 진딧물을 제거해주는 천연 살충제입니다. 식물이 자라는 정원에는 흔히 진딧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진딧물이 많이 끼이는 식물이 심겨진 주변의 흙에 1인치 크기의 구멍을 내서 잘게 썬 바나나 껍질을 넣어두면 됩니다. 바나나 껍질에 있는 칼륨 성분 때문에 진딧물이 곧 사라질 겁니다.

5. 바나나 껍질은 천연 항염제입니다. 모기나 벌레에 물리면 신체의 면역작용으로 인해 우리는 간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간지럽다고 간질다 보면 벌갛게 붓기 마련이죠. 이 때 바나나 껍데기 안쪽 벌레나 모기 물린 자리에 부드럽게 문질러 바르면 물린 자국의 가려움과 붓기를 진정시켜 줍니다. 이는 바나나 껍질 안쪽에 염증을 진정시키는 항염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6. 바난 깝질은 식물에게 천연 영양제가 됩니다. 실내에 두는 잎사귀가 넓고 편평한 식물들은 보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천연 실내 공기 청정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잎에 먼지가 쌓이기 시작하면 생기를 잃기 시작합니다. 이 때 바나나 껍질 안쪽을 사용해서 싦내 화분식물의 잎을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보기에도 깨끗하게 빛나서 좋지만, 식물의 생기를 되찾아 주고 동시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7. 바나나 껍질 안쪽은 천연 연육제 역할을 해서, 고기를 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을 고기 위에 얹어서 요리하면, 바나나 껍질 안쪽에 있는 기름 성분과 수분이 고기에 침투해서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면서 고기의 즙 상태를 좋게 유지시켜 줍니다. 바나나 껍질의 안쪽을 설탕 대신 천연 연육제로 사용해 보세요.

8. 바나나 껍질은 천연 사마귀 제거제, 피부에 생긴 사마귀를 없애줍니다. 사마귀는 주로 손, 발, 얼굴 또는 목에 생깁니다. 칼륨성분이 아주 풍부한 바나나 껍질 안쪽을 사마귀가 난 곳에 하루에 1-2분씩 부드럽게 계속 문지르면, 2주 이내로 사마귀가 사라집니다.  

9. 바나나 껍질은 천연 타박상 치료제 입니다.  타박상을 입어서 멍이 든 자리에 바나나 껍질의 안쪽을 계속 문지르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한국에선 멍든 자리에 달걀을 주로 문지르지만 서양에서는 바나나 껍질을 주로 문지르는데 많은 사람들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에 있는 다당 화합물질 (polysaccharide compound)이 일종의 소염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을 멍든 자리에 테이프로 고정시켜 최소한 20-30분 정도에서 하룻밤 지나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0. 바나나 껍질은 천연 여드름 치료제 입니다.바나나 껍질에는 소염 성분과 피부재생 성분이 있기에, 천연 여드름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없애려면, 바나나 껍질 안쪽을 약 5분 동안 여드름 난 부위에 대고 부드럽게 문지르세요. 그리고 바나나에서 나온 기름과 찌꺼기가 피부에서 마를 때까지 있은 후, 따뜻한 물로 깨끗히 씻어 줍니다. 하루에 3번씩 반복하면 여드름이 3일 이내로 여드름이 많이 완하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바나나 껍질은 시중에 파는 여드름 치료제의 성분으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11. 바나나 껍질은 천연 보습제피부에 수분을 줍니다. 건조한 피부에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맛사지 하듯 부드럽게 문지르면 수분 보충이 됩니다. 특히 아토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안전하고도 효과적인 천연 피부 보습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12. 바나나 껍질은 천연 주름살 제거제 입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을 얼굴에 대고 부드럽게 맛사지 하면 주름살이 펴집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의 천연기름이 얼굴에 흡수될 때까지 기다린 후, 따뜻한 물로 얼굴을 깨끗히 씻으세요.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피부의 늘어짐이 줄어들고,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건강해 집니다.  

13. 바나나 껍질은 부은 눈을 가라 앉혀주는 천연 진정제 입니다. 퉁퉁 부은 눈을 진정시키는데, 차가운 티백이나 오이 슬라이스를 많이 사용하는데,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서 부은 눈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14. 바나나 껍질은 치질에 효과적인 천연 치질 치료제 입니다. 믹서기에 바나나 껍질과 마법의 개암나무라고 불리기도 하는 하마멜리스 (witch hazel) 1tbs 을 넣어 끈적끈적한 풀상태로 만드세요. 깨끗한 거즈에 풀을 먹이듯 만들어서 30분 정도 치질부위에 붙여두시면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두번씩 하면 반복하세요. 

15. 바나나 껍질은 피부에 물든 잉크자국을 없애주는 천연 잉크 제거제 입니다. 펜을 사용하다 보면 손가락에 잉크가 묻어서 잘 안지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문지르면, 바나나 껍질의 천연오일 성분이 잉크를 흡수해서 잉크를 깨끗이 제거해 줍니다.

16. 바나나 껍질은 천연 가시 제거제로, 피부에 박힌 파편이나 가시를 제거합니다. 작은 바나나 껍질 조각 (바나나 안쪽의 하얀 부분)을 가시나 파편이 박힌 곳에 붙인 후, 30분 정도 둡니다. 바나나 껍질의 효소와 천연기름이 피부에 스며들어 피부에 박혀있던 가시나 파편을 보다 쉽게 뽑을 수 있습니다.

17. 바나나 껍질은 기분을 좋게 해주고, 시력을 향상시키는 천연 항우울제 & 천연 시력보호제 역할을 합니다. 삶은 바나나 껍질로 ㅁ나든 음료를 마시면 기분이 안정되고 좋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에 들어있는 도파민과 세로토닌이 뇌를 지극해서 기분을 좋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시신경 조직을 향상시키는 루테인이라고 알려진 항산화 성분이 있기에, 삶은 바나나 껍질에서 나오는 추출물을 마시면 시력이 좋아집니다.

18. 바나나 껍질은 CD 또는 DVD 표면에 긁힌 자국들을 없애주는 천연 스크래치 제거제 입니다. 아주 부드러운 사이클 작동으로 한 후, 바나나 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으로 1분 정도 디스크의 아래부분을 문지르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깨끗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디스크 표면에 남아있는 바나나 껍질의 잔여분을 없앤 후, 윈덱스같은 유리청소 제품으로 깨끗이 닦은 후 버퍼링을 하세요. 바나나 껍질의 천연기름이 긁힌 스크래치 부부을 채웁니다.  

19. 바나나 껍질은 날파리나 초파리를 퇴치하는 천연 파리채 입니다. 망치와 작은 못을 사용해서, 크고 깨끗하고 빈 요구르트통의 뚜껑에 여러개의 작은 구멍을 뚫으세요. 그리고 나서 바나나 껍질을 빈 통 안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날파리가 가장 많이 설치는 곳에 두면 됩니다. 바나나 껍질의 냄새를 맡은 날파리들이 그 통 안에 들어가서는 나오지 못하고 꼼짝없이 갇히기에, 하루 이틀 후 그 통을 버리시면 됩니다.   

20. 바나나 껍질은 토마토를 키울 때 좋은 천연 거름 됩니다. 바나나 껍질에 들어있는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이 토마토에 좋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토마토를 화단이나 화분에 심은 후, 바나나 껍질로 줄기의 밑부분을 에워싸듯이 감싸두면 토마토가 자라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좋은 거름이 됩니다.


Copyright © 2017 Kimchi & Cheese. All rights reserved.




  1. 베짱이 2017.05.09 11:42 신고

    천연여드름 치료제.... 흠... 그래도 약간의 두려움이 생기는...

    • 김치앤치즈 2017.05.13 02:17 신고

      두려움까지는...ㅎ
      화학제품인 여드름 치료약품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2. 공수래공수거 2017.05.10 09:22 신고

    바나나를 안 먹었는데 이젠 자주 사 먹고 껍질도 활용해야겠네요 ㅎ
    잘 알고 갑니다 좋은 정보예요^^

    • 김치앤치즈 2017.05.13 02:18 신고

      바나나애는 인체에 부족한 비타민 D가 풍부하니 많이 드세요. 그리고 껍질도 활용하시고요.^^

  3. peterjun 2017.05.10 19:49 신고

    와... 멋진 기능들이네요.
    가끔 이 껍질로 할 수 있는게 없을까? 라고 생각만 하곤 했었는데... ㅎㅎ

    • 김치앤치즈 2017.05.13 02:19 신고

      오우, 평소에 이미 그런 생각들을 해보시다니 실용적인 생각의 소유자이십니다.
      이제 여러가지 활용법이 있으니, 맘에 드시는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